명리학 실전

현대 (고)정주영 회장 명조

백산. 2023. 6. 7. 14:00

현대 (고)정주영 회장 명조

 

부자팔자 식신생재(富者八字 食神生財)

 

10억 만들기가 직장인들 사이에 유행하는가하면, 서울대에 富者 동아리라고 하는 이색적인 동아리가 탄생하였다.

 

이 세상에서 富者되고 싶지 않은 사람이 누가 있겠는가! 하지만 인생이 생각대로 되는 게 아니다.

 

작은 富者는 노력해서 될 수 있지만, 富者는 하늘이 내린다는 말이 있다.

 

富者八字에 타고난다. 명리학(命理學)古典이라 일컬어지는 명리정종(命理正宗) 을 찾아보면, 富者가 되는 팔자는 따로 정해져 있다.

 

식신생재격(食神生財格) 팔자가 그것이다. 食神이란 베푸는 기질을 뜻한다. 따라서 베푸는 기질이 財物을 낳는다는 말이다. 그 사람의 타고난 사주팔자가 食神生財格으로 되어있으면, 財物을 모을 수 있다고 해석한다.

 

이런 운명을 타고 난 사람은 손이 크다는 소리를 듣는다. 다른 사람에게 무엇인가 퍼주는 것을 좋아한다. 한 점은 무심코 베풀었던 것이 시간이 흐르면 큰 財物이 되어서 자기에게 스리쿠션으로 다시 되돌아온다는 사실이다. 물론 돌아올 때는 몇 利子를 쳐서 돌아오기 마련이다.

 

 

1915. 10. 19. 申時.

 

甲 庚 丁 乙

申 申 亥 卯 (空亡: 子丑)

 

76 66 56 46 36 26 16 06

己 庚 辛 壬 癸 甲 乙 丙

卯 辰 巳 午 未 申 酉 戌

 

태어난 날()이 경금(庚金)이다. 태어난 달()은 해수(亥水)로서 食神에 해당한다. 食神亥水가 다시 을묘목(乙卯木)을 성장시킨다. 여기서 乙卯財物이다.

 

금생수(金生水)에 이은 수생목(水生木)의 스리쿠션이다. 상대적으로 食神이 없는 八字는 인색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술집 카운터 앞에서 구두끈 만지작거리면서 계산을 회피하는 경우가 많다.

 

달리 설명한다면 먹기는 몽땅 먹는데, 排泄을 못하는 상태와 같다고나 할까.

 

食神은 배설의 기능과도 같아서 食神生財格의 특징은 순환을 잘 시킨다.

 

상대방의 심리상태를 정확히 읽어내는 特技가 있는 것이다. 식당에서 음식을 시킬 때에도 상대방이 좋아할 만한 메뉴를 고른다.

 

자기 中心이 아니면서 思考가 유연하다. 思考가 유연하다보니 인간관계가 좋고 기발한 아이디어도 많다. 인덕과 아이디어의 결합은 결국 돈을 불러오기 마련이다. 배설한 똥이 결국 밥이 되는 생태계의 순환법칙을 命理學에서는 食神生財로 표현한 셈이다.

 

 

 

- 조용헌 살롱 -

'명리학 실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관재구설을 겪는 남명  (0) 2023.06.10
식상생재격. 남명  (0) 2023.06.09
100억대 부도 맞은 바지사장  (1) 2023.06.06
식상생재격. 여명  (0) 2023.06.05
극신약한 남자명조.  (0) 2023.06.03